강릉 시내에서 벚꽃축제가 열리는 현재, 2024년 3월 30일 강릉에는 벚꽃이 아직 피지 않았다.
올해는 시내의 벚꽃축제는 벚꽃없는 축제가 되었고 가장 큰 벚꽃축제인 강릉 경포 벚꽃축제는 작은 벚꽃이라도 필지도 모르겠다.
2024년 강릉 벚꽃축제는 크게 3가지이다.
강릉 시내쪽은 경포보다는 벚꽃이 일찍 피기때문에 가장 먼저 벚꽃 축제가 열린다.
강릉의 강남이라고 할수 있는 교동벚꽃축제와 공원으로 유명한 남산벚꽃축제가 가장 빠르게 열린다.
올해는 벚꽃이 늦게 피어 당초보다 일주일 연기되었는데 아직도 벚꽃이 안피어 결국 벚꽃없는 축제가 되었다.
- 솔올블라썸
2024.3.28~3.31 교동 택지내에서 열린다.
도심에서 열리기때문에 편의점, 식당을 편히 이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런데 서울의 여느 작은 벚꽃 가로수길을 연상할 수 있으므로 편안한 여행을 할수 있는 반면에 경포호수의 웅장함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다.
아기자기하고 먹거리와 수공예품, 인근의 커피숍, 음식점 접근의 용이성등이 장점이다.
지금 3월 31일 현재 벚꽃없이 축제가 열리고 있다.
강릉 교동 솔올블라썸 벚꽃축제 상세 : https://gotrip7.com/346 - 강남동 남산 공원 새봄맞이 축제
2024.3.29~3.31 강릉 남산공원에서 열리는 벚꽃축제이다.
공원이라 도심이어도 벚꽃이 많고 한가로운것이 장점이다.
너른 공원에서 도시락을 먹기도 좋은 곳이지만 올해는 축제기간에 황사가 와서 바깥활동을 하기 어려웠다.
연인끼리 벚꽃 공원을 한바퀴돌기도 좋은데 올해는 벚꽃없는 축제가 되었다.
내년에는 꽃이 핀 축제가 되어 남산의 아름다움을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강릉 남산공원 벚꽃축제 상세 : https://gotrip7.com/346 - 강릉 벚꽃축제 강포피크닉
2024.4.5~4.10
오늘인 3월 30일에 강릉 시내에 열린 위의 두 벚꽃 축제는 벚꽃이 피지 않은 축제였는데 경포피크닉은 작게라도 벚꽃이 있을 확률이 높다.
강릉 벚꽃축제로 경포에서 열리는 축제가 가장 큰 벚꽃 축제이다.
규모도 크고 경포호수와 경포대, 경포바다를 모두 즐길수 있으므로 축제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체험프로그램도 많아 여행중 하루종일 축제를 즐기기에도 좋다.
아침 저녁으로 아직은 쌀쌀하고 바닷가라 밤이 되면 춥다. 얇은 점퍼를 준비해 가는것도 좋다.